회원약관
웨딩크라우드 회원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웨딩크라우드(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웨딩크라우드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웨딩크라우드'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리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1) 이용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계정을 등록한 자를 말합니다.
3) 계정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게시물 :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글, 사진, 동영상, 각종 자료 및 링크 등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원이 알기 쉽도록 해당 메뉴를 통해 항상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 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합니다" 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자의 이용신청 동의 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조 이용신청
1) 이용 신청은 온라인으로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제 6조 1항에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2.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계정에 욕설 및 비속어가 포함되어 이용자들에게 불쾌감을 줄 가능성이 있는 경우
4.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현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6. 법률 및 약관을 위반하거나 사이트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영업행위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자격이 박탈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제 8조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2)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계정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 9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0조 회사의 의무
1)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처리를 위해 최대한 노력해야 합니다.
3. 본 서비스는 1년 365일 운영됨을 원칙으로 하나, 서비스 개선을 위한 개정 및 장비의 교체 등으로 일시 중지될 경우는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회원 권리의 보호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최소한의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바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계정,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거나 타인과 거래하는 경우
3.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하는 경우
4.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이미지 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경우
6.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또는 홍보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7. 회사으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는 경우
8.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수집, 복제, 배포, 제공하는 경우
9.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경우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하는 경우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12조 서비스 이용 개시
회사는 회원과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한 때로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가입기간 혹은 특정한 자격 조건을 지정한 일부 서비스는 회원의 해당 조건이 충족된 이후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제 13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잠정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문자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는 회사가 규정한 방식에 따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방법이 변경될 경우 전자우편, 문자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6) 회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는 회원이 입력한 내용에 대해 회사에서 수락했을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7) 회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에 대해 문의나 이의 제기가 필요한 경우 1:1 문의를 통해 가능하며, 유선상담을 원할 경우 매주 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02-2233-9578번을 통해 상담이 가능합니다.
제15조 회원 계정 관리
1) 회원 계정과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계정에 의하여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회원 계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회원 계정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등록한 회원 계정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6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 및 자료 등록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동의 없이 게시 중단, 이동,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게시물 및 내용물에 관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 등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 등에 대하여 다른 이용자 혹은 제3자의 법률상 권리 침해를 근거로 게시 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임시로 게시 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 회원 간의 합의 또는 법적 조치의 결과 등이 회사에 접수되면 이를 따릅니다.
제 17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홍보를 위한 경우에 한해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저작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수정,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의 이용은 저작권법에서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 범위 내에서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제 2항의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8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서비스의 내용, 변경 및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각 게시판 상단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시스템 및 회선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 및 운영정책의 변경에 관한 사항, 서비스 운영에 관한 사항, 이벤트에 관한 사항, 정보 업데이트 등을 회원에게 공지하게 되므로 회원은 수시로 방문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전자우편이나 쪽지 등으로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2) 무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제 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0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를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아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가입 신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동일인이 2개 이상의 계정을 보유한 경우
3. 타인의 서비스 계정, 비밀번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10.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 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1. 회사의의 각종 이벤트를 본래 목적과는 달리 이용하여 이용자가 부당이익을 취한경우
12.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 했을 경우, 회원의 정보를 소멸합니다. 다만, 거래 명세 내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 1항 거래 기록의 보존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복 가입을 막기 위하여 아이디는 영구 보존합니다.
4) 회사는 계약해지를 하기 전에 필요하다면 본인이 남긴 게시물은 모두 직접 삭제해야 합니다. 단, 직접 삭제가 불가능한 게시물의 경우 운영자에게 전자쪽지나 전자우편 등으로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가입 해지 후 재가입은 가입 해지일로부터 1개월 후부터 가능하나, 이용 제한을 받은 이력이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가 임의로 재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분쟁조정 및 기타 사항
제 21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유료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협정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 서비스 제공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3) 웨딩회사가 제공하는 포인트는 고객의 예식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할 경우 모두 소멸됩니다. 30일 후 회사는 고객에게 포인트 소멸에 대한 내용을 문자 또는 전자메일로 안내합니다.
제 22조 면책조항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규정에 따릅니다.
2) 포인트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5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